뉴시스

나주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부문 '대상'

입력 2019.12.10. 11:08 댓글 0개
부정수급 예방주력…지난해 우수상 이어 2년 연속 수상
[나주=뉴시스]= 사진은 전남 나주시청 청사 전경. (사진=나주시 제공) 2019.12.10.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 나주시가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도 지역복지사업평가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나주시는 지난 9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우수지자체에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지역복지사업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1년 간 추진한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부문별 평가를 통해 우수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나주시는 해당 부문 2년 연속 수상으로 사회보장급여 적정지급 우수지자체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정보 보호실태 등 6개 지표 평가에서 나주시는 적정지급과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노력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앞으로도 사회보장급여 적정 지급과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노력을 통해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