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H, 공동주택 가구류 품질향상 위한 매뉴얼 발간

입력 2019.12.06. 10:10 댓글 0개
자재 선정부터 최종 생산까지 체크리스트 수록
"가구 품질 향상과 건전한 제조기반 구축 기여"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6일 '공동주택 가구류 생산과정 점검 실무매뉴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공동주택에 들어가는 수납장 등 가구에 대한 입주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번 매뉴얼에는 자재 선정부터 최종 생산품 완성까지 가구 제작 단계별로 주요 점검 체크리스트가 수록됐다.

또 인증별 성능 요구기준 비교, 우수 사례, 용어 정의 등을 실어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매뉴얼은 '건강친화형 주택건설기준', '환경표지인증대상제품 및 인증기준' 등 관계 법령과 국가표준을 바탕으로 가구 업계와의 검수 등 협업을 통해 완성했다.

LH는 이번에 발간한 매뉴얼을 시공사 및 가구관련사와 공유하는 한편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접할 수 있도록 LH 공식 블로그와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LH 김한섭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매뉴얼이 확산·정착되면 중소 가구제조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품질기준을 제시함으로써 가구의 품질을 향상하고, 건전한 제조기반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