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CJ대한통운, 실버택배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입력 2019.12.04. 15:34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CJ대한통운이 실버택배 등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

CJ대한통운은 3일 서울 마포구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19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올 하반기부터 시행하고 있는 정책으로, 지역 내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 격려하는 제도다.

CJ대한통운은 '실버택배'를 비롯해 '발달장애인 택배', '희망나눔 숲 만들기',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공헌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CJ대한통운 실버택배는 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 등 다자간 협력을 통해 노인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실버세대의 경제적 안정은 물론 건강증진, 사회생활참여 등의 가치를 구현하고 있어 대내외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모범 사례로 UN 공식 홈페이지에 등재되기도 했다.

실버택배 모델을 적용한 발달장애인 택배, 매년 한강지역 일대에 1000그루의 나무를 심어 미세먼지 및 탄소저감에 이바지하는 희망나눔 숲 만들기 행사, 투명 안전우산 및 형광 가방고리를 전달하며 스쿨존 사고를 예방에 기여하는 교통안전캠페인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타기업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CJ그룹의 핵심가치인 상생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