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압타바이오, 국제당뇨연맹 총회서 우수 임상시험 사례 선정

입력 2019.12.03. 11:31 댓글 0개
하헌주 이화여대 교수, 압타바이오 당뇨병성 신증(APX-115) 임상 사례 소개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코스닥 상장사 압타바이오(293780)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당뇨연맹 총회(IDF Congress 2019)'에서 회사가 임상시험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국제당뇨연맹 총회 기간 동안은 다양한 학술 회의와 포럼, 심포지엄 등을 비롯해 당뇨엑스포와 당뇨산업전과 자선콘서트와 기금모금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날 진행된 하헌주 이화여대 약학대학 교수의 당뇨합병증 발병학 발표 세션에서는 당뇨병성 신장 손상에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ROS)의 역할과 기전이 소개됐다.

하 교수는 "활성화 산소 생성 조절 역할을 하는 체내효소인 녹스(NOX)를 저해 방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압타바이오의 녹스 저해 플랫폼과 임상 1상을 성공적으로 마친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APX-115) 사례를 소개했다.

압타바이오의 APX-115는 유럽 임상시험 1상 결과, 임상 2상 평가지표 효능을 확인했을 뿐 아니라, 경쟁 약물(GKT) 대비 우수한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현재 APX-115는 임상 2상 진입을 위해 제제 생산 계약 및 유럽 임상시험 수탁 기관 계약을 모두 마친 상태다.

압타바이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저명한 국제당뇨연맹 총회에서 회사의 기술과 임상시험 1상 결과가 상세히 소개되고 우수성을 입증해 영광"이라며 "현재 전문 치료제 부재한 상황인 당뇨병성 신증 분야에서 회사 기술이 많은 기대를 받는 만큼,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당뇨연맹 총회는 올해 25회를 맞이했다. 세계 170개국 1만5000명이 참석하는 권위 있는 국제 행사로 1952년 네덜란드 라이덴에서 처음 열린 후 2년마다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