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

북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를 소개합니다

입력 2019.11.15. 11:15 댓글 0개

지난 10월 말, 북구보건소 3층에 구강보건센터가 문을 열었다는 소식을 듣고 북구보건소로 출동했습니다.

블로그 지기가 직접 다녀온 북구 구강보건센터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구강보건센터는 북구보건소 3층에 있는데요.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짠! 구강보건센터에 도착했습니다!

-------------------------------------------------------------

구강보건센터 안으로 들어가면 구강보건교육실이 보이는데요.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채워져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이곳, 구강보건교육실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건강 체험교실과 다양한 구강보건 관련 사업이 진행됩니다.

-------------------------------------------------------------

다음은 구강보건 사업실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왜 그렇게 치과가 무서웠을까요?

치아를 관리하는 북구 구강보건센터는 아기자기한 아이템들로 꾸며져 있어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제가 방문했을 때 구강보건 사업실 안의 진료실에서는 진료가 한창이었는데요.

북구 구강보건센터에서는 노인 스케일링, 불소도포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미리 전화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북구 구강보건센터 노인 스케일링, 불소도포사업 안내]

| 대상 |

65세 이상 북구 주민(연 1회)

| 이용방법 |

전화예약 후 방문 (예약필수) ☎062-410-8890

지금까지 북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를 간단히 소개해봤는데요!

구강보건센터에서는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북구치과의사회 등 의료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고, 시설 장애인 1차 치과진료, 저소득 아동 치과주치의 등 맞춤형 구강진료 사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찾아가는 구강검진 센터' '충치예방 불소진료' 등을 통해 예방 중심의 구강 보건 관리 체계를 갖춰 나갈 예정입니다.

북구 구강보건센터에 대한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광주광역시 북구청, 전화번호: 062-410-8000, 주소:광주 북구 용봉동 242-7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