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문화예술 분야 홍보 어렵다면...예경 특강 참여하세요

입력 2019.11.05. 10:52 댓글 0개
21~22일 '뉴미디어 언론홍보'등 강의...11일까지 접수
【서울=뉴시스】2018 예술경영아카데미 특별 과정 현장. 자료 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제공.

【서울=뉴시스】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조직의 실무자들에게 가장 어려운 분야 중 하나로 언론 홍보로 알려져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도일)는 문화예술 종사자의 홍보역량과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했다.

예술경영아카데미는 오는 21~22일 '뉴미디어 언론홍보'와 중간 관리자를 위한 '문화예술 중간관리자 리더십' 특강을 연다. 문화예술 기관·단체 조직 특성에 맞는 관리자 리더십 이해, 사례분석과 최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홍보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보도자료 작성법을 알려준다.

또한 전반적인 트렌드와 특강 형식에서 나아가 맞춤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2019 사회적경제 경영컨설팅 사업’의 언론 홍보부문에 지원하면 된다. 5팀을 선정하여 전문 컨설턴트와 1:1로 매칭하여 인력, 재원 등 실제 언론 홍보 사항을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맞춤 컨설팅을 받게 된다.

특강에 대한 참여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www.gokams.or.kr)에서 하면 된다.

hy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