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황교안 "의원수 증원이 정치개혁과 뭔 상관?···밥그릇만 골몰"

입력 2019.10.30. 09:18 댓글 0개
"심상정 증원론 꺼내자 군소여권 일제히 찬성"
"국민 속여 패트 태우더니…범여권 야합 노골"
"말로는 개혁 외치지만 당리당략 정치 장사치"
"국민들 허리띠 졸라매는데 …부끄럽지 않나"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9.10.30.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이승주 문광호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30일 "정의당을 비롯한 범여권 의원들에게 묻는다. 지금 의원 수가 모자라 국회가 안 돌아가나. 국회의원 수를 늘리는 것이 정치개혁과 무슨 상관있나"라며 "오히려 의석 수를 줄이자는 국민 목소리가 안 들리나"라고 힐난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의석수) 330석 증원론을 꺼내자마자 군소 여권 정당들이 일제히 찬성하고 나섰다"며 "민주당 의원들이 나서서 애드벌룬을 띄운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래서 저희가 당초 합의부터 꼼수라고 했는데, 국민들 속여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태우더니 얼마가지 않아 다시 증원한다는 처음 말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증명한다"며 "어떻게 이런 분들을 믿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범 여권의 의석수 늘리기 야합이 갈수록 노골화하고 있다"며 "국민 여론을 무시하고 체면·정의를 내팽개치고 밥그릇에만 골몰하는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과 선거법 야합 자체가 후안무치한 반개혁 반민주적 작태다"라며 "결국 반대파를 탄압하고 자기 사람은 불법에도 보호하며 좌파 독재정권을 연장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준연동 비례제로 군소 정당 의석수를 늘려 국회를 좌파 정권의 들러리로 만들려는 것이다"라며 "말로는 개혁을 외치지만 실상은 당리당략에 목을 맨 정치 장사치들의 법안이다. 국민들은 허리띠를 졸라매는데 이런 악법에 부끄럽지 않나"라고 물었다.

또 "의석수 증가를 용납할 수 없다. 국민 힘을 모아 반드시 저지하겠다"며 "국민 뜻을 거스르는 정치 야합은 성공할 수 없다. 엄중한 심판을 자초할 뿐이다"라고 경고했다.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9.10.30.kkssmm99@newsis.com

황 대표는 "대한민국이 비정규직 개미지옥이 되고 말았다. 이 정권은 스스로 말한 것과 역행하는 거꾸로 정권이다"라며 "기업들이 마음껏 투자하며 일자리를 늘리고 근로자도 마음놓고 일하게 하려면 (우리 당이 제안한) 민부론 중심의 경제대전환을 하는 수밖에 없다. 경제 심장 박동이 멈추기 전 즉각 경제대전환에 나설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그는 발언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 강한옥 여사께서 별세하셨다"면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가족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joo47@newsis.com,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