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ADT캡스, PC방·코인노래방 등 '무인화 솔루션' 구축 확대

입력 2019.10.24. 13:41 댓글 0개
스마트 무인 PC방 솔루션 개발 '브이에스파트너스'와 협력
【서울=뉴시스】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23일, 삼성동 ADT캡스 본사에서 브이에스파트너스와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 구축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ADT캡스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국현 기자 =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PC방 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브이에스파트너스'와 보안서비스를 포함한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 구축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브이에스파트너스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 무인 PC방 솔루션인 'OUT(Optional Unmanned Technology)'을 개발해 무인 PC방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융합한 모델을 선보였다. OUT은 선택적 무인화 기술로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는 유인 서비스를, 손님이 적은 시간대에는 선택적으로 무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이다.

양사는 지난해부터 무인 PC방 솔루션 OUT에 ADT캡스의 출입 통제, CCTV 보안, 출동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해 왔다. 최근에는 무인 PC방을 중심으로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PC방을 비롯해 코인노래방, 스터디카페 등 무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업종을 대상으로 통합 스마트 무인화 솔루션 구축 사업을 확대에 협력할 계획이다.

김영주 ADT캡스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장은 "ADT캡스는 SK텔레콤과 협업 하에 ICT 기술이 접목된 융합보안 서비스 확대는 물론 AI, IoT, 빅데이터 기반의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보안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협약을 바탕으로 무인화 시장에 대응하며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lg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