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SM가구산업 "학생들 안전 우리가 책임집니다"

입력 2019.10.16. 19:28 수정 2019.10.16. 19:28 댓글 0개
광주·전남 우수중소기업제품을 애용합시다
OA사무용·학교가구 등 주문 제작
인체공학적 설계에 ISO 인증까지


무등일보는 판매·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시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제품 이용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SM가구사업은 가구류 제작과 공간 활용을 위한 내부 인테리어를 고객의 필요에 맞게 최적화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가구 전문 업체다.

지난 2001년 설립돼 OA사무용가구, 학교가구, 금융인테리어 및 병원, 백화점 가구 등 가구류 제작 사업을 시작으로, 공간 활용에 필요한 인테리어 제품까지 제작하고 있다.

학교에서 사용되는 책상, 의자, 파티션 등을 주력으로 납품하는 만큼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아이들은 안전에 부주의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넘어져도 다치지 않도록 모서리를 둥글게 만드는 등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하는 것도 이 회사의 강점이다.

장옥남 대표는 "가구 제작 시 사용되는 화학제품이 호흡을 통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E0급 자재만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구 및 인테리어 설계 디자인 작업부터 제작 시공·납품, A/S까지 직영으로 처리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ISO 14001, ISO900, KS G4203, KS G2020 인증 및 단체표준표시인증서를 획득하고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장만옥 대표는 "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로 사무 환경의 전문화, 가구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있다"며 "친환경 소재의 사용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 계발로 보다 나은 기업으로 발전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