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국가생산성대회 개최···은탑산업훈장에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

입력 2019.10.16. 11:00 댓글 0개
16일 서울 코엑스서 '제43회 국가생산성 대회' 개최
【서울=뉴시스】 지난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2회 국가생산성대회. 2018.10.16.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승재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43회 국가생산성대회'를 개최했다. 국가생산성대회는 생산성 혁신의 중요성을 알리고 선도 기업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대회에서는 민경집 LG하우시스 대표와 손영식 신세계디에프 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외에 관련 유공자 20명과 41개 기업, 16개 팀에게 상이 돌아갔다.

이번 대회는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을 독려하기 위해 중소·중견기업 수상비율도 76.8%로 지난해(72.5%)와 비교해 늘었다. 또한 글로벌생산성대상 재외동포 부문을 신설하기도 했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우리 경제의 성장과 혁신을 위해서는 생산 방식의 혁신, 주력 산업과 신산업의 고부가가치화, 규제 혁신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 장관은 "생산방식 혁신을 위해 스마트산업단지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인적 자원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겠다"며 "일본 수출규제를 통해 취약점이 드러난 소재·부품·장비 산업에 대해서는 특별회계 신설로 매년 2조원 이상 재정을 투자해 핵심기술 자립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russ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