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국당 "애민 정신, 광화문 넘어 청와대 닿기를"

입력 2019.10.09. 12:42 댓글 0개
"세종대왕 강조한 '애민' 어디에도 볼 수 없어"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573돌 한글날 경축식이 열린 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참석자들이 태극기를 들고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2019.10.09.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자유한국당은 9일 한글날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백성의 어려움을 알고 아끼는 마음, '애민'이 간절하다"라고 밝혔다.

이창수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세종은 백성을 사랑하는 '애민정신'으로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글자'를 위해 누구든지 알기 쉽고 배우기 쉬운 한글을 지어 널리 퍼뜨렸다. 하지만 573년 전 세종대왕이 강조한 통치자의 기본인 '애민'은 그 어디에도 볼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지금 백성이 아닌 한 사람만 바라보고 있는 대통령의 불통과 아집으로 성장의 길목에서 뒷걸음질 치고 있다"라며 "이를 맨몸으로 감내해야 하는 국민들은 생업도 잊은 채 잠을 설치며 분노와 절망, 배신감을 토로 중"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오늘도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 나라의 미래를 걱정하는 국민들이 모일 예정"이라며 "부디 오늘만큼은 이 국민들의 간절한 마음을 보듬는 세종의 '애민 정신'이 광화문을 넘어 청와대에 가 닿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jabi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