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H, 시민심사 참관단·클린심사 서포터즈 모집···기술심사 등 감시

입력 2019.10.06. 11: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LH 로고.2019.07.08(제공=LH 홈피 캡쳐)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기술심사 평가위원회 운영의 공정성·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심사 참관단'과 '클린심사 서포터즈'를 13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심사 참관단'은 설계용역·공사업체 선정심사 참관 등 제도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감시하고, 제도개선을 제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청서를 제출한 시민 중 지역, 연령, 관심도 등을 고려해 50인 이내로 구성한다. 오는 11월 워크숍을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만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클린심사 서포터즈'는 용역업체 선정 심사과정을 유튜브를 비롯한 SNS에서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청서를 제출한 대학생 중 SNS 활동 경험, 지역 등을 고려해 6인으로 구성하고, 11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LH 관계자는 "시민심사 참관단의 제도개선 노력과 클린심사 서포터즈의 홍보활동을 통해 심사평가위원회 운영과정이 국민 눈높이에 맞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unghp@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