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H, 베트남 흥이엔성과 '스마트시티' 개발 협력 MOU

입력 2019.09.22. 11:00 댓글 0개
정책·기술개발 분야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서울=뉴시스】 LH는 20일 서울 강남구 서울지역본부에서 베트남 흥이엔성과 '스마트시티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LH)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일 서울 강남구 서울지역본부에서 베트남 흥이엔성(省)과 '스마트시티 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양 기관은 스마트시티 개발 관련 정책, 기술개발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이날 체결식을 위해 흥이엔성에서는 웅우엔 반 퐁 성장, 쩐 반 뀌 지방의회 부의장 등이 방한했다.

베트남 흥이엔성은 수도 하노이 남동측에 연접한 면적 930㎢(서울의 1.5배)의 도시로, 인구는 118만 명에 달한다. 베트남 북부 박닌~하노이~하이퐁으로 이어지는 핵심 삼각 경제벨트에 속해 있어 외국인 투자가 지속해서 늘고, 경제성장률도 높은 핵심 성장거점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스마트시티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신산업 플랫폼으로 산업의 파급효과가 큰 국가의 미래 성장 동력"이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한국의 스마트시티 기술과 노하우가 세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베트남은 경제성장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H는 흥이엔성에 추정 사업비 720억원, 면적 1.4㎢(약 140ha) 규모의 한-베 경제협력 산업단지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8월 '예비 시행약정서'를 체결했고, 2020년 착공 예정이다.

yunghp@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