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시민협 ˝국민의당 녹취록 조작, 헌정농단·정치공작˝

입력 2017.06.27. 18:15 댓글 0개

광주시민단체협의회(이하 시민협)는 27일 "국민의당의 녹취록 조작은 헌정 농단이자 정치공작이다"며 "진상을 밝히고 엄중한 책임과 함께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시민협은 이날 '국민의당 녹취록 조작에 대한 입장' 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국민의당은 지난 대선 사전투표일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영씨의 취업특혜 의혹을 제보한 녹취록을 발표하며 대선이 끝날 때까지 네거티브를 멈추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이 조직적인 공세를 펼칠 만큼 중대한 사안에 대해 아무런 검증을 거치지 않고 '본인들도 당했다는 것'은 설득력이 떨어지는 변명에 불과하다. 사회초년생의 잘못으로 덮으려는 모양새는 개인의 일탈로 치부하던 누군가를 떠올리게 한다"고 밝혔다.
 
 또 "국민의당의 녹취록 조작은 명백한 대선공작으로 헌정질서를 무시한 엄중한 범죄이다"며 "이번 사안은 '꼬리자르기' '물타기'로 덮어져서는 안 될 중대한 범죄이다"고 주장했다.

 시민협은 "노쇠한 정치인의 물타기 발언, 비상대책위원장의 마지못해 하는 듯한 사과에 더이상 국민의당에 기대할 것이 없을 만큼 지역민은 분노하고 있다"며 "스스로 적페세력임을 드러내고 있는 국민의당은 이제 지역민의 혹독한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민협은 "국민의당은 이제 광주의 치욕이 돼 버렸다. 대선에서 광주의 선택을 받지 못했으며 대선이후 계속되는 새정부의 발목잡기로 지지율은 굳이 거론할 필요도 없을 만큼 바닥을 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지역민을 치욕스럽게 만든 정치공작에 대한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엄중한 책임을 지는 모습을 통해 국민에게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