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광산구 유교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입력 2017.06.26. 17:13 댓글 0개

◇광산구 유교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광주 광산구는 오는 7월3일까지 '유교아카데미'를 수강할 주민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월봉서원에서 진행하는 '유교아카데미'는 전문 강좌와 일반 강좌로 운영하며, 등록한 주민은 두 강좌를 모두 수강한다.

 오는 7월5일 시작하는 강의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5시간 동안 진행하며 점심을 무료로 제공한다. 강의 횟수는 18회다.

 전문 강좌에서는 중국 문화를 적극 수용하면서도 우리 고유의 문화 주체성을 일군 과정을 교육한다.

 이를 위해 건국신화부터 조선시대까지 한국문화사를 유교 문화와 유교 사상 관점에서 통사적으로 다룬다.

 교양 강좌는 동서양 예술작품 비교, 우리 시조 감상, 판소리 인문학, 우리 지역 인물과 사상 등을 다룬다.

 광산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성균관대학교 유교문화연구소가 추진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4년 연속 유교아카데미를 무료로 개최한다.

 유교아카데미 안내와 참가 신청접수는 월봉서원 교육관과 광산구 문화체육과에서 한다. 

 ◇광산소방서, 미래 119구급대원 양성 실습

 광주 광산소방서는 26일부터 광주보건대학교 응급구조과 3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4주간 119구급차 동승실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습에서는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이 119구급차를 타고 구급 출동 현장을 동행, 응급환자 이송 시 주의사항 등을 배울 예정이다.

 광산소방서는 응급구조과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보고 실습을 이어갈 방침이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