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청년은 히어로˝ 광주서 28∼30일 세계청년축제

입력 2016.07.20. 16:40 수정 2016.07.20. 17:52 댓글 0개
문화전당 일원, 6개 영역 청년상인 페스티벌 등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5·18민주광장 등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청년 누구나 영웅이 되는 '청년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광주시는 '청년은 히어로다'를 주제로 2016 세계청년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6 세계청년축제는 지난해 여름 광주를 뜨겁게 달군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문화행사로 개최된 후 광주를 대표하는 청년문화 콘텐츠로 인정받아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지난해에는 '괜찮은 청년들, 7월 광주로 가자!'를 슬로건으로 경쟁에 지친 청년들을 위로했다면, 올해는 '누구나 히어로, 7월 광주로 가자!'를 슬로건으로 청년들의 숨어있는 열정과 재능을 찾아 공유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 청년들이 축제 주인공이 돼 직접 기획·실행하면서 교류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6개 영역으로 이번 축제는 축제장에 들어서는 순간 누구나 영웅이 된다는 의미에서 ▲즐겁다면 누구나 히어로(공연) ▲함께하면 누구나 히어로(청년상인 페스티벌, 청년축제학교) ▲느낀다면 누구나 히어로(잔디극장 별밤 영화제) ▲꿈꾼다면 누구나 히어로(도심속 캠핑, 전국 청년의 밤, 세계 청년의 밤) ▲배운다면 누구나 히어로(청년을 바꾸는 지혜 5분) ▲너도나도 누구나 히어로(청년 웃음쇼, 세계청년 런닝맨)으로 펼쳐진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통령직속 청년위의 '찾아가는 청년버스'가 찾아와 축제기간 지역 청년들의 고민을 상담하는 소통 프로그램을 열고, 광주 청년위원회와 대구 청년위원회가 교류하는 청년 달빛동맹도 이어진다.

특히 올해는 중국과 일본, 미국, 러시아, 멕시코 등 26개국 재외동포 청년들이 함께 하며 28일 개막공연 전에 세계 청년들의 꿈을 모아 희망을 버무리는 '비빔밥 파티'가 펼쳐진다.

윤장현 시장은 "지난해 세계청년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청년들이 1913송정역시장, 대인야시장 등 지역 곳곳에 흩어져 창조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며 "올해 축제에서도 지역 청년들의 에너지가 모여 광주의 힘을 보여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김성찬 2016 세계청년축제 청년감독은 "이 시대 청년들은 모두 가슴에 청년다운 영웅의 본능을 품고 있다"며 "청년이 주인공이 되는 청년축제를 통해 청년은 영웅이라는 자신감을 찾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