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단풍 구경 갈만한 곳 - 전남 구례 지리산 노고단

kmiri7*** 2019.10.21 457 0

한낮엔 따사로운 햇살이, 아침과 저녁에는 찬 기운이 도는 가을. 안개가 낀 날에 지리산 노고단에는 멋진 운해가 펼쳐집니다. 설악산에서 시작된 단풍 소식이 어느덧 지리산에도 전해졌습니다.

안개가 낀 날에 노고단에 오릅니다. 성삼재 주차장부터 노고단 정상까지 약 4.7km의 노고단 탐방로. 이른 아침 단풍 산행을 온 많은 탐방객들이 걷고 있습니다. 

봄에는 돋아나는 신록, 여름에는 각양각색의 야생화, 그리고 가을에는 화려하진 않지만 소박한 단풍. 아름다운 노고단 탐방로는 초보자도 쉽게 걸을 수 있습니다. 

노고단 대피소에서 잠시 휴식시간을 가집니다. 다시 돌계단을 오르면 갈색빛으로 물든 노고단 정상부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지리산 종주의 시작점인 노고단 고개. 탐방예약을 확인한 후 노고단 정상에 오릅니다. 노고단 정상으로 올라가다 보니 온통 하얀 구름으로 뒤덮인 풍경이 보여요. 

아~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풍경이네요. 단풍 여행을 와서 멋진 운해까지 선물을 받았습니다. 

노고단 정상에서 내려와 구례 전망대에서 풍경을 바라보고 있었어요. 걷히는 구름 사이로 구례의 황금들녘이 살며시 보이기 시작합니다. 

노고단 정상과 섬진강 전망대에서 마음껏 운해를 즐기고 내려왔습니다. 갈색빛으로 물든 노고단 정상의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단풍과 운해 그리고 사방으로 펼쳐진 멋진 산세. 노고단에 오르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오랜 시간을 머물렀습니다.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노고단 탐방로의 단풍이 이제야 제대로 보입니다. 

지리산 노고단의 단풍은 10월 말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구례군은 11월 2일(토)과 3일(일)에 지리산 피아골 단풍축제를 개최합니다.

가을은 역시 단풍의 계절이죠. 지리산의 단풍과 운해의 물결을 보고 싶으신 분들! 단풍 여행을 위해 구례 방문 추천드립니다!

댓글
우측의 소셜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