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여수 앞바다의 조망에 짜릿한 스릴은 덤

navertan5959 2019.05.15 375 0

전라남도 여수를 여행하며 꼭 가봐야 할 코스~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며 짜릿함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 앞바다의 조망이 아름다운 곳 해상케이블카에 탑승! 

하늘을 날으며 여수갈매기가 됨에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에서 색다른 즐거움과 스릴을 만끽해 봅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두 군데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필자의 여수해상케이블 탑승코스는 아쉽게도 이번 여행에는 자산공원..해야정류장 → 돌산공원..놀아정류장 까지 편도 여행입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자산공원 해야정류장으로 오르는 길목... 좌측으로 오동도와 일출전망대가 보입니다.

오동도를 가려면 이 구름다리를 건너서 일출정 옆 산책로를 따라 오동도 입구 주차장쪽으로 걸어가게 됩니다. 

엘리베이터 건물 11층 높이의 구름다리를 지나면서 또 한번의 아름다운 풍경과 스릴을 느낄 수 있었지요.

가족,연인, 친구와 함께 하는 여수여행 오늘은 해상케이블카 타고 하늘을 날아보며 마음의 힐링도 해봅니다.

다음 편에는 힐링여행 여수해상투어 미남크루즈 승선..

여수엑스포역,해상터미널에서 ~ 돌산대교에서 회항 이순신대교의 웅장함과 여수해상케이블카 하늘을 나는 아름답고 그림 같은 멋진 풍경을 담아 드립니다.^^

자산공원 탑승장에서 케이블카에 탑승하기 전 자산공원 야외 전망대에서 촬영한 여수 바닷가 풍경!

엑스포 박람회장과 오동도는 물론 여수 바다의 탁 트인 아름다운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해무로 인한 맑고 깨끗하지 못한 사진.. 넓은 마음으로 양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여수오동도입니다. 오동잎 모양을 닮은 섬! 

예전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 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섬 전체가 완만한 구릉성 산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수여행 시에 꼭 가보셔야 할 곳 입니다.

오동도 여행시 케이블카에서 내려서 도보로 여행하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셔틀열차도 운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셔틀 열차타고 오동도까지 이동.. 즐겁고 행복한 여정 되시기 바랍니다.

일출정 옆 자산공원에는 헤아릴 수 없는 소원패들이 매달려 있는데요... 

연인들의 사랑~ 가족들에 관한 소망 등.. 수많은 여수 여행객들의 소원과 바램들이 하트안에 가득 담겨 있군요.

일출정에서는 오동도와 다도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고 맑은 날에는 경남 남해도 선명하게 보이고.. 필자가 방문 여행한 날은 해무로 인해 흐리게 보이는 전망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느낌도 받았지요.

여수해상케이블 탑승장 건물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이곳을 여행하는 여행객들로 가득.. 케이블카 대기 시간은 약 5~10분 정도면 탑승할 수 있었지요.

인터넷 및 전화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여수해상케이블카 타고 하늘을 날아 봅니다.

상큼 아찔, 스릴 만점.. 탁 트인 여수 앞바다의 풍경은 이루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개가 무량 하더이다. ㅎ

해야정류장을 뒤로 한 채 여수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이순신대교와 여수 시가지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창공을 날아 봅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타고 이순신 바다를 난다고 생각하니 설레이면서도 조금 긴장이 되더군요. 

남해 해풍을 가르며 나는 케이블카 짜릿함과 스릴만점! 멋진 바다 전망에 매료되어 사진촬영에 몰두합니다.

여수 이순신대교 위로 날아 갑니다.

이순신대교는 2013년 2월 8일 완공 개통되었습니다. 이순신대교는 세계 4대 미항도시 여수에서 광양을 잇는 순수 우리 기술로 시공된 국내 첫 현수교로 여수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5개 구간 중 3구간에 해당 된다네요.

카메라와 함께 시선을 좌, 우측.. 어디에 둘지 모를 정도로 전망이 정말 끝내 주더군요.

창공을 날으며 직접 케이블카에 타보니 여수 여행의 필수코스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케이블카 탑승 소요시간은 편도 13분 정도이며 왕복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시간이 어찌나 빨리 지나가는지 1분 1초가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에 푹 빠져봅니다.

여수 시가지가 한 눈에... 케이블카에는 각기 다른 사람들이 타고 있고 그들의 인생도 모두 다르겠지요. 

하지만 지금 이 순간만큼은 모두 다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와!~ 멋지다. 끝내준다.ㅎ~

거북선대교의 아래에는 하멜등대, 하멜기념관과 해양공원이 자리 잡고 있고 자산공원과 고소동 천사벽화 골목, 여수 해상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거북선대교의 전망과 거북선 대교의 아름다움은 말 그대로 끝내 주더군요.

돌산공원 내 놀아정류장에 도착합니다. 시원함을 만끽하고 마음의 힐링도 되는 행복한 기분! 짜릿하고 스릴 있음을 함께 느껴 보셨는지요.? 

그럼 여수해상케이블 탑승요금에 대해 알아 봅시다. 탑승 요금은 크리스탈 케빈과 일반 케빈의 요금 차이가 있습니다. 

○성인 왕복 기준으로 

일반은 13,000원, 크리스탈은 20,000원, 만 36개월부터 초등학생까지는 소인이며 대인보다 4~5,000원 할인됩니다. 

○어르신 경로우대, 장애인,여수시민 등은 

2,000원 할인이 적용되며, 만 36개월 이하 영유아는 무료입니다.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 여수시!~ 

※여수해상케이블카는 365일 운행합니다. 다만, 바람이 많이 불거나 정비가 필요한 경우 공지 후 운행이 중단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네요.

2019년 1월 1일부터 케이블카 운행시간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동절기 - 12월 1일 ~ 3월 15일.. 

월요일 ~ 일요일 : 오전 10시 ~ 오후 9시 30분까지 

하절기 - 3월 16일 ~ 11월 30일.. 

일요일 ~ 금요일 : 오전 9시 ~ 오후 9시 30분까지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0시까지

○여수해상케이블 홈페이지 주소 ☞ http://www.yeosucablecar.com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돌산읍) 

○문의전화 ☞ 061-664-7301 

이곳은 돌산공원, 놀아정류장 입니다. 

여수해상케이블을 타려면! 돌산공원 내 놀아정류장 또는 자산공원 내 해야정류장, 어느 쪽에서 탑승하셔도 괜찮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고객께서는 놀아정류장에 무료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오동도 입구, 엠블 호텔 맞은편에 위치한 여수시 오동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전라남도 여수 하면 생각나시는 게 있지 않나요. 아무래도 여수엑스포와 여수밤바다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하고 관광할 수 있는 최적지 여수해상케이블카 그 도시의 자연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고 여행 한다는 것.. 가족 여행지로 감히 추천해 드립니다.

남도 여수시를 여행함에 있어 마음도 신체도 건강해진다는 힐링코스임에 틀림없어 포스팅! 합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탑승 여행기.. 방문하신 모든 분들과 함께 즐겁고 스릴 있게 감상 잘하셨는지요.?

남도여행 여수해상케이블카 타고 기분좋은 여행지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본 게시글은 전라남도 SNS 관광 기자단 정수학 기자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출처] [기고] 짜릿함과 스릴 만점 여수해상케이블카|작성자 남도여행길잡이

댓글
우측의 소셜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