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아이와 함께라면 더욱 좋은 광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여행/공연

여러분은 친환경 생활 실천을 어떻게 하시나요~? 

얼마전 플라스틱 컵이 쏟아져 나온 고래 뱃 속 뉴스를 보고 충격이 컸는데요!

무심코 쓰는 플라스틱 컵이나 빨대 등을 사용하고 아차하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아요~ 

정말 친환경 생활 실천은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요~

우리지역에 녹색구매활성화를 지원하고,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민관협력기관이 있어 소개하려고 해요!

광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광주 서구 경열로 152

062-362-9722

평일 09:00~18:00

2018년 서구 양동 지하철 양동시장역사 내에 문을 연 광주친환경지원센터는 녹색정보관, 어린이 Green Zone 등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녹색제품을 알리고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거점공간으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한마디로 친 환경물품을 눈으로  살펴보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전국에서 7번째로 개소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녹색제품을 만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헤어제품과 음료 하나도 저탄소제품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답니다.

참고로 저탄소 제품은?

탄소배출량 인증을 받은 제품 중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평균탄소 배출량보다 탄소 배출이 적은 제품을 말한답니다.

이곳에는 사회적 기업 제품도 전시하고 있는데요.

em제품을 판매하는 사회적 기업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눈으로 보고 확인 할 수 있어요!

단, 구매는 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저탄소 인증제품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또 녹색소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데요! 친환경 실천이 절대 어려운게 아니랍니다.

이제 녹색제품 전시공간도 둘러볼까요? 이곳에는 친환경 제품이 정말 많았어요. 친환경 세제부터 샤워부스까지... 생활환경 오염을 감소하는 제품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답니다.

녹색제품은? 

​정부에서공인하는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말한답니다.

이렇게 많은 제품이 친환경과 녹색 제품이라는 이름을 달고 판매되고 있는 줄 몰랐답니다.

앞으로도 제품 하나도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하는 소비습관을 길러야겠어요.

광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옆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어린이 그린존도 설치되어 있어요.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분리수거 방법부터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재미를 주어 스스로  환경실천을 터득하도록 도와줄거 같은데요!

더욱이 어른들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 친환경 제품이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알아 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거같습니다.

이번 주말~ 어디갈까?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이와 함께 광주친환경생활 지원센터 어떠세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