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대한민국 100년 역사를 바꾼 10장면

여행/공연

희뿌연 미세먼지 속 어찌꼬롬 지내세요? 

봄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데 겨우내 입었던 패딩 던져블고 따뜻해진 봄 바람 맞으러 다니고 싶은디 그러질 못하니 안타깝네요.

하지만 우리 광주광역시가 어떤 곳입니꽈~? 

이곳저곳 실내에도 멋진 볼거리가 많은 곳이자네요. 그래서  집에만 있자니 도저히 못 참겠고 자 가자.. 가브렀어요. 어디로?? 국립 광주박물관으로요!!

얼마전 3월 1일 바로 3.1절! 

3.1 독립만세운동이 딱 100년이 되는 날이었죠? 

우리 광주광역시는 1919년 3.1만세운동 후 10년 뒤 1929년 광주학생독립운동이 이루어졌던 곳이잖아요. 

마침 국립광주박물관에서 <대한민국 100년 역사를 바꾼 10장면>을 전시중이에요. 

국립광주박물관 1층 전시장 입구에 특별 상설 부스를 설치하고 올 1년 동안 10개의 장면을 2개씩 묶어서 5테마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테마는 2월  28일부터 4월 14일까지 3.1운동 100년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년을 맞아 이를 주제로 하고 있었어요. 

사진과, 독립선언문, 신문기사 등 전시를 보고 그 때 우리 선조들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노력하신 모습에 감사하고 감사하고 또 감사했어요. 

두번 째 전시는 5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독립운동과 광주학생독립운동을 주제로 전시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전시를 보시는 가족분들이 많으셨어요. 

전시회를 보신 가족들은 1층과 2층 국립광주박물관 유물 전시도 함께 둘러보시더라구요.  

영산강변을 끼고 구석기인들이 모여서 살았다합니다. 

세상에! 영산강이 살기 좋은 곳을 만들었을까요? 

광주광역시와 가까운 나주는  삼국시대 마한 지역의 중심지였고 옛 무덤들이 발굴되어 다양한 당시의 유물들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근데 그게 그런데 일제시대때 발굴을 시작해 많은 유물들이 일본으로 유출되었다고 하네요. 이 대목에서 욱!)

국립광주박물관에서 전시회와 유물들을 보고 나오니 박물관 앞 마당에서 홍매화가 저를 오라고 손짓합니다. 

가서 사진 한방 박아 주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말은 국립광주박물관에서 전시회와 유물 관람하시면서 보내시면 어떨까요? 

(속닥속닥...일기예보 보니 주말에 일요일날 비온데요.. 박물관은 일요일도 문 여니까 괜찮아요! ^^) 

아, 아이가 있으신 부모님들 국립광주박물관은 어린이 박물관도 운영중이에요. 

어린이박물관에 대해서는 다시 포스팅할께요. 기다려주시와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