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유채꽃으로 물든 강진만 해안 도로

여행/공연

강진읍에서 마량항으로 이어지는 23번 국도는 칠량면~대구면~마량면까지 강진만 풍경을 바라보며 여행할 수 있도록 50km 구간에 이르는 강진만 해안 도로가 있습니다.

강진만 해안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다가 가우도 지나 노란 유채꽃이 보이는 곳에 잠시 차를 세웁니다.

노란 유채꽃과 바닷가 풍경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아름다운 곳이지요.

이곳은 강진 노을 명소로 유명한 고바우 전망대를 지나 대구면 청자 박물관 가기 전 우측으로 내려가는 해안 도로입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강진만 해안 도로 옆은 유채꽃, 청보리 모두 볼 수 있는 풍경 맛집이기도 합니다.

강진만 해안 도로의 경치 좋은 길을 따라 드라이브하면서 마량항까지 갔습니다.

마량항은 전국 최초의 어촌어항 복합공간으로 다도해와 완도 그리고 제주도를 연결하는 해상 교통의 요충지라고 합니다.

마량항에 도착해서 방파제를 따라 하얀 등대까지 걷다 보면 고금대교가 보인답니다.

저 앞쪽에 보이는 붉은색의 다리가 고금대교입니다.

고금대교는 강진군 마량면과 완도군 고금면을 잇는 교량으로 2007년 6월에 개통되었습니다. 

방파제에 몇 가지 운동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다 풍경 보며 여행으로 피로한 몸 잠시 충전하는 것도 좋아요.

돌고래 조형물 뒤로 북 카페 전망대가 보입니다.

바다 위에 설치된 마량항 북 카페 전망대는 2층 북 카페, 3층 옥외전망대로 되어 있어 마량항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09시~18시까지 운영되며, 음식물 반입은 금지입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강진!

마량항 주변 수산시장에 가서 해산물을 보고 노을을 감상하기도 좋습니다.

남도답사 1번지 강진, 감성여행 1번지 강진, 두근두근 설레는 봄 여행지로 강진만 해안 도로 봄꽃과 함께 마량항 추천합니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