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순천이 한눈에 보이는 죽도봉 전망

여행/공연

순천 원도심이 한눈에

예로부터 순천은 풍경이 아름답고 인심이 좋기로 알려져 한때 ‘강남’이라고 불렸다 합니다. 

이러한 순천의 원도심 옆으로 ‘동천’이라는 큰 강이 흐르는데, 이 길을 쭉 따라가다 보면 제 1호 국가정원과 더불어 그 종점에는 ‘순천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천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는 곳이 ​‘죽도봉’인데, 봉우리의 모양이 섬과 같이 생겼으며 산죽(山竹), 즉 수풀이 울창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벚꽃이 어우러지는 봄과 싱그러운 여름 풍경이 특별히 아름답고, 밤에는 순천의 야경도 즐겨볼 수 있어서 동천 벚꽃길과 더불어 부부·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나 어르신들의 운동 장소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전망 명소

죽도봉(공원)은 걸어서 방문할 수도 있지만, 전 구간을 차량을 이용해 갈 수 있어 굉장히 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소 가파르긴 하지만 죽도봉 바로 앞에 있는 장대공원에서 데크 계단을 따라 오르는 방법이 있고, 지도에 표시해드린 지점을 통해서 차량이나 도보로 오를 수도 있습니다. 

오르는 중간에는 벚꽃을 비롯해 멋진 풍경도 만날 수 있고, 봉화산 정상으로 가는 등산로 또한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봉우리 끝까지 올라가면 ‘팔마탑’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팔마탑’은 고려시대의 승평 부사(현재의 순천시장 격)였던 ‘최석’과 관련되어있습니다. 

당시에 부사에게 말 8필을 바치는 관례가 있었는데, 이를 탐욕으로 여겼던 부사가 고을 사람들에게 9필로 돌려줬던 청렴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서 세운 것입니다.

그래서 순천에는 ‘팔마경기장’, ‘팔마고등학교’ 등 앞에 ‘팔마’를 붙이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 앞으로 보이는 건물은 ‘연자루’라고 하는 곳으로 원래는 중앙시장 근처에 있던 누각을 1978년에 옮겨 복원한 것이라고 합니다.

연자루는 과거 선비들이 풍류를 즐겼던 곳이기도 하고, 3.1 운동 당시에 만세운동이 펼쳐졌던 배경이기도 합니다. 

그 때문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이후 일본에 의해 철거됐고, 순천 출신의 재일교포 김계선 선생님의 성금으로 현 위치에 본 모습 그대로 복원됐다고 합니다.

팔마탑에서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길에는 일명 ‘동백터널’이라고 불리는 곳을 지나게 됩니다. 

떨어져 있는 동백꽃 한 송이가 바쁜 걸음을 멈춰 세우고야 마는데요, 

야간에는 조명이 켜지기 때문에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기에 스냅 촬영을 하기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동백꽃이 어우러진 풍경이 너무 아름답네요~

강남정(江南亭)에서 차 한잔에 풍경 한 숟갈

죽도봉의 정상엔 처음에 말씀드렸던 ‘강남’이라는 명칭이 붙은 ‘강남정(江’南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강남정 주변에는 위와 같이 귀여운 순천시 대표 캐릭터들이 포토존으로, 벤치로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죠

철마다 찾아오는 두루미를 활용한 ‘루미’와 순천만에 많이 서식하는 짱뚱어 ‘뚱이’가 그 주인공입니다. 

해마다 방문하는 죽도봉인데 올 때마다 다양한 개선점들이 보이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1층은 카페로 운영되고 있고 2층은 비어있으며 3층은 순천시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대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이 풍경을 보기 위해 죽도봉을 방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꼭 차 한 잔을 주문해서 3층 전망대에서 마셔야만 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강남정 3층에는 앉아서 쉴 수 있도록 벤치가 마련되어있고 순천 시내를 더욱 가까이서 즐겨 볼 수 있도록 무료 운영 망원경도 준비되어있으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남정에서 바라본 대망의 순천 시내 풍경입니다. 촬영 시기가 막 벚꽃이 만개하기 시작할 때였기에, 굽이진 동천길을 따라 피어있는 모습이 퍽 아름답습니다. 

언제와도 좋은 풍경을 볼 수 있는 죽도봉이지만 특히 일출과 야경이 아름답다고 하니 한 번쯤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강남정에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을 보여드리는 것으로 마무리할까 합니다. 

순천 시내에서 차량으로 5분이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니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한 번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D

<죽도봉 여행정보>

✿ 방문시기: 3월말~4월말

✿ 주차시설: 죽도봉 인근 도로변 주차, 봉화산 입구 공영주차장

✿ 편의시설: 화장실, 카페, 관광안내소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