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별 걸 다 싸먹네! 쌈 싸먹는 돈가스

맛집데이지(Daisy) 봉선점·일곡점
어느덧 15년이 넘은 데이지. 여전히 깔끔하고 편안한 식사를 즐기기에 좋다.

돈가스정식을 시키면 쌈무와 밀전병, 네 가지의 채소가 나온다

구절판 느낌이 나는데, 파채와 깻잎, 적양배추, 무순까지 싸먹기 좋게 채 썰어져 있다

김치알밥이 나오는데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다

간간한 된장국까지 후식으로 딱 알맞은 양과 맛으로 나온다

처음 이 곳을 방문했던 기억이 난다. 2002년도쯤이었는데 그 당시만 해도 데이트나 분위기 내야 할 일이 있으면 데이지정도는 가줘야 했고 '나 데이지 갔다 왔어~'하면 맛집 깨나 다니는구나! 했던 그런 곳이다.

그것도 그럴 것이 소스에 넣을 깨를 직접 갈며 메뉴를 기다리고, 돈가스에 갖은 채소를 넣어 쌈무, 밀전병으로 싸먹을 수 있으니 그 당시에는 혁신적이었다. 언제나 그 자리를 지키고 있어 믿고 가는 맛집 광주 돈가스 맛집 '데이지'를 소개한다.


- 믿고 가는 맛집, 데이지는 쌈 싸먹는 돈가스의 원조

다시 찾은 데이지는 막 생겼을 때의 아기자기하면서도 깔끔한 레스토랑의 느낌 그대로다. 세월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다. 다만 그때가 20대 초반이었다면 지금은 30대 중반의 느낌이 날 뿐이다. 더 아늑해지고 포근해진 것 같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가족단위 손님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할 수 있도록 덮밥이나 돈가스 샌드위치, 파스타, 우동 등 면 종류의 메뉴가 늘어난 것 같다는 것이다.


- 샐러드부터 알밥, 음료까지 코스로 즐기는 돈가스

돈가스 정식을 시켜보자. 에피타이저인 호박죽과 샐러드를 시작으로 쌈 싸먹는 돈가스, 후식 알밥과 된장국 그리고 음료까지 나온다. 1인당 1만3천원 정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물론 돈가스 단품메뉴도 있고 구성이 추가 된 코스 요리도 있다. 다양한 단품메뉴를 추가할 수 있으니 취향 따라 선택만 하면 된다.


- 샐러드와 호박죽으로 가볍게 시작

상큼한 샐러드와 달콤한 호박죽은 입맛 돋우기에 좋다. 샐러드 속에 들어간 과일이나 채소 한장 한장 모두 신선한 느낌이고 깔끔한 드레싱은 상큼함을 더 해준다. 곱게 갈아 만든 호박죽도 속을 따뜻하게 해주니 돈가스 먹을 준비로 완벽하다.


- 구절판 느낌의 화려한 데이지 돈가스정식

구절판 느낌의 화려한 데이지 돈가스정식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겠지만 느끼할 수 있어 많이 못 먹는 것이 돈가스 아니겠는가? 그 걱정을 해소시켜 줄 데이지는 돈가스정식을 시키면 쌈무와 밀전병, 네 가지의 채소가 나온다.

구절판 느낌이 나는데, 실제로 한정식 집을 운영한 친정어머님의 어깨 너머로 배운 솜씨라고 한다. 파채와 깻잎, 적양배추, 무순까지 싸먹기 좋게 채 썰어져 있다. 준비 끝! 쌈무와 밀전병에 여러 조합으로 싸먹기만 하면 된다.


- 쌈무와 밀전병에 싸먹는 돈가스, 아시나요?

쌈무와 밀전병에 싸먹으면 무한대로 흡입가능

새콤하면서 아삭이는 시원한 쌈무와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따뜻한 밀전병, 둘의 궁합도 좋다. 쌈무와 밀전병을 사이좋게 한 장씩 깔고 바삭하게 잘 튀겨진 돈가스를 올린다. 고기의 두께도 꽤 두껍기 때문에 식감도 풍부하다.

그리고 네 가지 곁들이 채소를 얹으면 된다. 흰 쌈무에 노란 밀전병, 잘 튀겨진 갈색의 돈가스에 빨갛고 푸른 채소까지 올라가니 알록달록 예쁘기도 하다. 이것저것 싸먹는 덕분에 천천히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쌈무와 밀전병도 리필이 되니 이것저것 싸 먹는 재미를 느껴보자.


- 김치알밥과 된장국으로 마무리

후식 김치알밥과 된장국까지 집밥의 느낌이 가득이다.

밥이 없다고 아쉬워하지 말라. 김치알밥이 나오는데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다. 간간한 된장국까지 후식으로 딱 알맞은 양과 맛으로 나온다. 그리고 후식으로 나오는 음료까지 나오면 숨 가쁘게 먹어온 오늘의 먹방도 끝났다. 참으로 만족스럽다.

데이지는 그 꽃말 '겸손한 아름다움'처럼 소박하지만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를 선보인다고 한다. 오늘 우리 집 저녁식탁에 특별한 메뉴가 올라간 것처럼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다. 아직 가보지 않았다면 올해 꼭 가야 할 맛집으로 '데이지'를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스토리텔러·글=블로거 활화산이수르(이수연)

영양정보·사진=블로거 may(최오월/영양사)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