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광주에서 만나는 독도! 광주 독도전시관

여행/공연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독도의 날을 아시나요? 독도의 날은 독도가 우리 땅임을 전세계에 확고하게 알리고자 만든 날인데요. 지난 10월 25일이 바로 독도의 날이었어요.

2010년 전 세계에 독도가 한국 땅임을 천명하고, 독도 수호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제정했답니다 ^^

광주에 독도를 더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오매광주기자단과 함께 가볼까요?

89개의 바위섬으로 이루어진 독도! 광주에 그 독도를 더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그곳은 바로 광주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지하 1층에 조성된 광주 독도전시관 이에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쉬는 독도전시관으로 들어가볼까요?​

입구에는 숫자로 살펴보는 독도이야기가 소개되어 있어요! 40240부터 91까지! 독도와 관련있는 숫자들이 적혀있는데, 여기서 퀴즈! 40240이 뭘까요?

정답은! 바로바로... 독도의 우편번호라고 해요!!

도로명주소를 기반으로 한 우편번호라고하니 더 친근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독도가 우리나라 국토가 아니라면 우편번호도 부여받지못했을테니 말이죠 ㅎㅎ

독도전시관은 광주, 호남지역의 유일한 독도전문전시관인데요. 시민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인식을 전하기 위해 2016년 조성된 곳이랍니다. 지금은 학생들의 광주체험학습장으로 아주 인기만점~!!

독도 전시관에는 독도가 우리땅임을 나타내는 자료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는 사료로 보는 독도 코너가 있어요! 

19세기 중반에 제작된 해좌전도에서는 동해 울릉도 동쪽에 독도를 표기하고 주기를 달았던 기록이 그대로 남아있어요!

동국대지도를 살펴보실까요? 동국대지도도 동해해역에 울릉도를 그려넣고 우측에는 우산도(독도)를 표기했네요!

​노래가사에도 나오는 세종실록지리지에요! 혹시 50페이지 세째줄이 보이시나요? ㅎㅎ 우산도, 즉 독도에 대한 이야기가 그대로 적혀있답니다 ^^

독도 실시관 영상관에서는 독도의 모습을 실시간 영상으로 만날 수 있고,​ 유명작가의 독도 사진전도 눈길을 끄네요! 어쩜 그렇게 사진을 잘 찍으셨는지 우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왔어요~!!

독도영상관에서 독도의 모습을 관람한 뒤, 다음코스인 고지도 체험을 통해 우리 땅 독도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그리고 그 옆으로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독도전시관 체험존이 있어요~ 직접 체험해보니 VR을 통해 독도 바닷 속 모습과 현장의 느낌을 그대로 관람할수 있어 정말 신기했는데요~

체험존 운영시간은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로 제한되어 있어 꼭 미리 확인하시고 찾아가셔야 해요! 약 20분동안 체험이 가능한데 체험 가능 연령이 5학년부터라는 사실! 꼭! 꼭! 잊지마세요~

광주에서 독도를 만나니 더 친근하게 다가왔는데요. 이 곳에 오면 독도에 대한 역사공부가 따로 필요 없을 것 같아 아이들을 데리고 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외쳐 볼까요? 독도는 우리땅~~~!!!!!!

관람료도 무료라서 더 좋은! 독도기념관에서 독도에 대해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거 어떠세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도서관- 광주광역시 서구 학생독립로 30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