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일상에 스며드는 따뜻한 도자기만들기 "올리공방"

여행/공연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주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도자기 공방을 알아왔어요!!

도자기만들기 체험이라 하믄, 우르르 가서 비슷한 모양으로 만들고 도자기를 만들었다는 사실을 잊고 있을 무렵 집으로 배송이 되지않나요??

하지만 오늘 제가 갔던 곳은 좀 달라요!! 제가 다녀온 도자기 공방은 "올리공방"이란 곳인데요~

올리공방은 다른 도자기공방과 뭐가 다른지 자세히 알아보실까요?

일상 속의 따뜻한 도자기, 올리공방에 대해 알아보러 가시죠!

올리공방은 아래에서 위로 향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도자기 공방이기때문에 올리 + 공방을 붙혀서 올리공방이라는 이름이 탄생되었다고해요!

올리공방에서는 도자기 클래스도 할 수 있고, 만들어진 상품들을 구매 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올리공방에서 만든 도자기에는 자신이 새기고 싶은 문구를 각인할 수 있어요!! 자신이 새기고 싶은 문구를 각인하기때문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도자기가 되겠죠??

올리공방의 클래스는 ​목, 금, 토 지정된 시간에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목, 금, 토를 제외한 시간에 클래스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3인 이상 예약시 프라이빗하게 예약하여 클래스를 하실 수 있다고 해요~

내가 만든 도자기가 나오기 까지 한달정도가 걸리는데요! 일주일 동안 심열을 기울여 도자기를 말리고, 800도에서 한번 초벌을 하고, 1250도에서 다시 한번 구우면 그제서야 완성된 도자기가 나와요!

이쁘게 만들어진 도자기는 올리공방으로 찾으러 오시거나, 택배비를 지불하면 배송도 해주신다고해요! 이렇게 멋진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고 그냥 집에 가면 안되겠죠?  

근처에 의미있는 곳이 있어 찾아가 봤는데요. 바로 올리공방에서 도보로 3분거리에 들불야학 옛터가 있어요!

5.18 길 중 한 곳인 들불야학 옛터는 광천 시민아파트 & 광천동 성당 인데요~ 이곳은 광주 오월 역사와 떼어놓을 수 없는 공간이에요~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지식과 노동권 의식이 정립되며 5‧18민주화운동까지 이어졌어요!

들불야학 옛터였던 광천 시민아파트는 5.18 사적지로 발탁이 되지않아 없어질 위기를 맞고 있다고 해요. 이 곳이 5.18 사적지로 발탁되길 원하고, 광주에서 일어났던 5.18 민주화운동을 항상 기억하고, 항상 지켜지길 바랍니다!

올리공방-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94번길 30

천주교광천동교회-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119번길 28-13

광천시민아파트-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119번길 22-9

https://blog.naver.com/gwangju_city/221696369890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