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문턱 낮은 미술관 "한희원 미술관"

여행/공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양림동의 숨은 미술관인 '한희원 미술관'에 다녀왔어요! 여러분들은 한희원 미술관을 아시나요??

저는 친구랑 양림동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한희원 미술관에 들어갔다가 너무 만족을 하고 나왔던 기억이 있는데요~

한희원 미술관은 입구부터 정말 독특해요! 얼마나 독특한지 한번 확인해보실까요?

한희원 미술관의 입구문은 공사장에서 사용하는 건축용 철판인 아르방을 이어서 붙여 만든 대문이에요!!

차가운 건축용 철판인 아르방이 여러분을 맞이했다면 안에서는 따뜻한 온기를 가진 고풍스러운 한옥이 여러분을 감싸줄거에요!

한희원 미술관의 위치는 양림 오거리에서 이장우가옥을 지나 최승효 가옥으로 가는  고즈넉한 골목길인 양촌길에 위치해있는데요~

고즈넉한 골목길인 양촌길에 위치한 한희원미술관에서 어떤 것을 전시하고 있는지 보시죠!

정말 멋있지않나요?? 평소 미술관에서 보던 그림과 비슷하면서 다른 이 작품들이 어떻게 완성되는지 아시나요? 이 모든 작품들은 유화라는 물감을 이용해서 그린 작품인데요~

유화물감은 오일성분의 물감이라고해요~ 그래서 종이에 작업하지않고, 캔버스에 작업을 한다고해요! 또한 건조시간이 다른 물감에 비해 상당히 길다고해요!! 한희원 작가님께서는 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최소 두달 가량 작업하신다고해요~

한희원 작가님의 작품들을 가까이서 보면 물감의 입체감을 볼 수 있어요!! 이런 작품이 나오기까지 작가님은 몇번이고 물감을 덧칠했을거에요!!

오른쪽에 보이시는 사진은 한희원 작가님께서 20년동안 쓰신 팔레트인데요!! 팔레트가 아크릴케이스 안에 들어가있어 빛에 비춰서 잘 안보이지만.. 직접 보시면 어..? 이게 뭐지..? 할 정도로 팔레트 모양이 아니에요!! 그 뜻은 그만큼 물감을 많이 사용하시고, 그만큼 작품활동을 열심히 했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한희원 미술관 한 쪽에는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어요!!

커피와 티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인포메이션에 있는 선생님께 여쭤보시면 소정의 금액을 받고 준비해주실거에요!! 또한 한희원 미술관에서는 캔버스에 유화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체험을 진행하고 있어요!!

참가비는 10,000원이고, 여러분들이 하기 전에 제가 먼저해봤는데요.. ( 저는 그림에 소질이 없는거같아요...ㅜㅜ 그래도 최대한 작가님의 작품을 따라 그려보려 했는데.. 실패했어요..ㅜㅜ )

또한 한희원 미술관에서는 엽서와 팜플렛 그리고 한희원 작가님의 작품이 새겨진  머그컵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희원 작가님부터 시작해서 여러분들이 이 곳에 방문 하신 후에 작성해주시고 간 편지글 같은건데요~

읽어보시면 한희원 작가님을  오래전부터 아셨던 분이거나 이 공간을 사랑하시는 분들이에요~

그리고 한희원 미술관 곳곳에는 한희원 작가님의 사진이나 모형을 만들어서 배치해놓았어요!!

아직도 열심히 활동 중이고, 양림동을 정말 사랑하시는 한희원 작가님께서 선보이는 양림동 골목길의 작은 미술관 "한희원 미술관"에 가보세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