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가을에 피크닉 하기 좋은 곳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여행/공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어디에 다녀왔을까요?? 여름과 가을에 이곳에 돗자리를 펼쳐놓고 샌드위치도 먹고, 치킨, 피자도 먹고, 떡볶이도 드시지않았나요?? 한 여름 밤 친구들과 연인들과 가족들과 함께 돗자리 펴놓고 야식을 먹었던 곳

지난 6월에 2002년 이후 17년 만에 온 국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FIFA - U20 월드컵 결승을 보며 밤새 응원했던 그 곳!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위치해있는 하늘마당에 다녀왔습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을 갈 수 있는 통로가 많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첫번째 방법 - 문화전당 분수대와 플라자브릿지를 건너면 하늘마당이 짠!하고 보입니다.

두번째 방법 - 문화정보원 -> 문화생태공원 -> 문화창조원​​을 지하가 아닌 자상으로 걷다보면 하늘마당이 짠! 하고 보입니다.

세번째 방법 - 장동교차로 쪽에 위치한 복합전시관 광장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하늘마당을 위에서 아래로 볼 수 있어요~

자~ 이제 하늘 마당 가는 여러가지 루트를 알았으니, 하늘마당에서 어떤 걸 하는지 알아볼까요?

우선 하늘마당은 금연구역이에요!! 하늘마당에서 흡연을 하면 절대!!! 안됩니다. 또한 하늘마당은 개인 것이 아닌 시민 모두의 것이므로 쓰레기를 아무대나 버리면 안되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휴식을 즐기는 곳이기 때문에 과도한 애정행각과 노상방뇨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가는 행동은 삼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는 하늘마당의 포토존!! 저녁에 하늘마당에 돗자리를 펼쳐놓고 그 위에 앉아서 Have a smile day!를 배경으로 사진찍으면 정말 이쁜거 아시죠?

인생샷이 절로 나온다는 사실!! 또한 HANULMADANG 라고 적혀져있는 이곳! 여기도 굉장한 포토스팟이죠!!

소개해드린 두 곳에서 사진 안 찍으면 "나 하늘마당에 가봤어~" 라고 말을 할 수가 없죠!!

그리고 하늘마당 맨 뒤에는 "잠깐 여기 쉬어가도 괜찮아"라고 네온 간판이 있고, 저녁이 되면 밝게 빛이나서 더 이쁘다는 사실!!

그리고 하늘마당 양쪽 사이드에는 "참억새"가 자리하고있어서 가을이 되면 참억새가 장관을 이루어 정말 이뻐요~참억새는 9월부터 10월 사이에 개화를 한다고 해요~곧 있으면 참억새를 하늘마당에서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여름보다 가을에 피크닉 가는게 더 재밌고 신나는거 아시죠?

아시는 사람들은 무조건 공감 할거라 믿어요!! 그리고 요즘 같이 하늘이 높고, 파란하늘! 하늘 마당 잔디에 누워서 감상하는건 어떨까요?

아이가 있는 엄마들은 집에만 있으면 심심하고, 힘들잖아요~ ​아이와 함께 하늘마당 잔디밭에서 놀면서 사진도 찍어보세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