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건강한 빵, 유럽식사빵 전문점 '펭귄당'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펭귄마을로 유명한 양림동에 다녀왔어요!! 양림동은 정말 유명한 광주의 관광지 중 하나죠~

근데 이곳에 유럽식사빵 전문점이 올해부터 오픈을 하여 운영하고 있다고해요!! 그래서 그곳을 오매광주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럽식사빵은 어떤 것이고, 이곳은 어떤 곳이지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지금부터 양림동의 유럽식사빵 전문점 '펭귄당' 사장님께서 들려주시는 이야기를 들으러 가봅시다!!

Q1. 펭귄당은 어떤 곳이죠?

우리 펭귄당은 유럽식사빵을 전문으로 하는 빵집이에요.

우리가 하는 빵 유럽식사빵의 대표적인  바게트, 치아바타, 샤워도우 등이 있습니다!

Q2. 펭귄당이라고 이름을 지은 이유

대전의 성심당, 군산의 이성당처럼 광주를 대표하는 빵집을 만들어보자!! 해서 펭귄마을의 펭귄에 당을 더하여 펭귄당이라고 이름을 짓게 되었어요.

펭귄 + 당 = 펭귄당

Q3. 펭귄당을 양림동에 오픈하게 된 이유

저는 원래 광주사람인데, 서울에서 오래 빵집을 했어요. 하지만 마음 한편에는 항상 광주를 대표하는 빵집을 만들고자했어요. 그래서 광주 어디에 우리 가게를 오픈 하면 좋을지 고민을 정말 많이했어요!

고민을 하면서 광주에 내려왔는데, 광주 양림동이 어느 덧 광주를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광주를 대표하는 지역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고 판단을 하고 이 곳에 저희 펭귄당을 오픈하게 된거죠!

실제로 주말에 저희 가게를 찾아주시는 분들, 양림동에서 관광을 즐기시는 분들의 다수가 타지역 손님이더라구요!

Q4. 펭귄당의 시그니쳐 메뉴는?

저희 펭귄당을 대표하는 시그니쳐 메뉴는 가장 단순하고, 부재료가 들어가지않는 샤워도우 인데요!

샤워도우는 밀가루와 물 그리고 소금만 들어가는 빵이기에 많이 먹어도 질리지않고, 오래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잘 팔리는 빵은 치즈치아바타인데요. 치즈치아바타는 담백하고 삼박해서 커피와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물론 샤워도우도 커피랑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Q5. 펭귄당의 차별성이나 특징은?

저희 집 빵은 유기농 밀로 만들어졌고, 샤워도우 이외에는 소량의 이스트가 들어가긴하지만 이스트보다 직접 배양해서 키우는 천연 발효종을 더 많이 첨가하여 빵을 만들기 때문에 빵을 많이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지않고, 편안해요!

왜냐면 이스트가 들어간 빵보다 풍미가 높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되서 빵을 못드시는 분들이 많이 찾더라구요!

그리고 또 우리 펭귄당의 모든 인테리어는 저희가 직접 했어요! 유럽식사빵 전문점이라 좀 더 유럽풍느낌의 인테리어를 하려고 노력했고, 최대한 편안하게 즐기고 갔으면 하는 마음에 공간도 넓직하게 배치했고, 다른 빵집과 다르게 빵의 손상을 막기위해 쇼케이스 안에 보관을 하면서 주문을 받으면 그때 꺼내서 손님들에게 나가는 형식으로 하고있어요!

Q6. 앞으로의 계획은?

광주 하면 맛의 고장! 이라는게 떠오르지만 빵으로서는 광주가 다른 지역에 비해 밀리는 것 같은데 앞으로 광주가 광주는 음식도 맛있는데, 빵까지 맛있네~ 하는 그런 광주가 됐으면 합니다!

그래서 저의 목표는 지금보다 더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이고, 펭귄마을에 와야 볼 수 있는 그런 빵 펭귄모양으로 빵을 만들어서 판매하는게 목표에요!!

Q7. 오시는 손님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맛도 있고, 건강한 빵을 만들어드릴테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그리고 지금 저희 펭귄당이 홍보가 많이 되어있지않는데, 펭귄당을 찾아왔던 손님들이 직접 우리 가게를 알려주시는데 항상 감사하게생각합니다!

지금 보다 더 열심히 빵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선보일테니 많이 오세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