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고소~~하고 삼삼한 생선구이!!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 점심 뭐드실건가요? 

오늘은 사진만 봐도 군침도는 생선구이 맛집을 소개해드릴까해요. 맛의 직격탄!! 오매광주 기자단과 함께 자꾸만 생각하는 생선구이 맛집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눈으로 봐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아침 저녁은 조금 선선해졌지만 아직 한 낮에는 덥죠? 그래서 밥은 밖에서 해결할까해요.

저의 발걸음을 이끈 것은 바로 생.선.구.이!! "장덕 생선구이"는 수완 먹자 골목 4번가에 있답니다. 

배가 고프지만 메뉴판도 열심히 살펴봐야겠죠? 생선구이류는 고등어, 참치, 갈치,  굴비류가 있고, 조림류는 갈치, 고등어, 우륵,  김치, 제육볶음이 있답니다.

조림도 맛있겠지만.........오늘은 구이가 목적이니 고민없이 생선선구이 정식 주문!

주문과 동시에 화로에 구운 생선이 돌판에 얹어 나옵니다.

돌판 위에 얹어서 나오니 다 먹을 때 까지 식지않아서  비릿하지 않아 더 좋았답니다. 

식탁 위에는 깔끔한 반찬들이 자리잡았는데요, 잘 익은 물김치, 젖갈, 호박 나믈, 잔멸치 볶음, 계란 찜, 깍뚜기....... 등등 잡채 볶음은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돌판위에 생선이 지글지글 맛있는 소리는 내네요.  작은 조기 1마리도 같이 누워 지글지글!!

젓가락으로 살짝 들치면 뽀얀 속살이 나옵니다. "꿀꺽!"  침 넘어 갑니다. ​금방 익힌 햅쌀밥에는  찰기장이 섞여 쫀득쫀득!!

시원한 콩나물 국을 곁들인 생선구이는 자칫 여름 생선구이가 짜다는 편견을 날려 버리고 삼삼한 간이 생선 특유의 비린내는 날리고 고소함이 입 안에 감돕니다.

밥을 다 먹어 갈 즈음 또 누룽지 한사발이 나오는데, 누룽지 좋아하는 저는 그냥 쓰러집니다. 너무 좋아서.....ㅎㅎ

후식으로 수박 한 조각도 나와서 깔끔하게 마무리!! ​깔끔한 분위기와 정갈한 반찬 어느것 하나 나무랄 데 없습니다.

이 날도 많은 분들이 맛있는 한 끼를 드시고 계시더라구요.밥하기 싫은 데 집밥이 먹고 싶은 날 오면 딱 좋을 것 같아요. ^^

장덕생선구이-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신로20번길 7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