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광주 어린이 미술관 : 여름 실내 놀이터 여기 어때? Go! Go! 숲속으로

여행/공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 정말 덥죠! 더위와 사이좋게 지내고 계시나요? 더위와 태풍이 ​여름임을 실감하게 해주네요.

이런 날씨에는 아무래도 실내로 갈 만한 곳들을 찾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비가와도 눈이와도 바람 불어도 갈 수 있는 아지트 같은 장소가 바로 중외공원 내에 있거든요.

어딘지 감이 오시죠ㅎㅎㅎ 바로바로.......! ​

광주시립미술관 내에 있는 광주 어린이 미술관이랍니다! 

광주시립미술관 어린이 미술관 

062-613-7100

광주 북구 하서로 52  

운암동 164

매일 10:00 - 18:00

월요일 휴관

수요일 10:00 - 20:00(문화가 있는 날)

광주 시립미술관 어린이 미술관에서는 5월3일부터 10월 13일까지'GO!GO!숲속으로'라는 주제로 이색 전시회가 열리고 있어요.

이번 전시회는 숲을 주제로 이이남, 이태수, 조성숙, 조성호 작가님의 작품과 함께 다양한 체험코너들이 마련되어있더라구요!

온가족이 함께하면 더 즐거운 이번 전시는 전액무료랍니다.

이미 어린이 미술관에는 많은 분이 와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좀 더 들어가볼까요?

숲에는 어떤 동식물, 곤충이 살고 있을까요?

벽면에는 작가님들의 작품이 전시되어있고 한쪽에는 작가의 작품에 나오는 숲속 동물과 식물이 소개되어있었답니다.

전시된 작품들을 보며 아이들은 자연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고 남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지 않을까 싶어요!!

한쪽에는 미술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전시도 함께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작은 공간이지만 아무래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들이 많다보니 아이와 함께하는 부모님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아이들이 자연이 주는 선물 숲에 대해 따뜻하고 편안한 곳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참 소중하다는 생각을 해봤답니다.​

이번 전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전시가 많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주었는데요.

전시장에 놓인 숲속 탐험 자동차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차량에 탑승도 가능해 신나는 놀이공간이 되고 있었어요.

곳곳에 아지트 공감도 많아 아이들이 숲속체험이 얼마나 즐거운지 숲 속 동식물과 자연의 신비가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전시는 숲의 다양한 모습을  작품으로 만나보면서 아이들에게는 동심을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 숲에서 뛰어 놀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구상 했다는 점에서 굉장히 따뜻한 전시회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2006년 국공립미술관 중 처음 개관한 광주시립미술관 어린이미술관은 아이와 시민들이 미술에 대한 친근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주제전과 체험전시를  운영하면서 관람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답니다. 

실제 자유롭게 전시장 곳곳을 돌고 체험하면서 즐거워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미술관이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곳만은 아니라는 걸 실감하게 되었는데요.

어린이 미술관에서 자연을  만끽하게 하는 전시가 얼마나 아이들에게 자극이 되고 특별한지 새삼 느끼게 되었답니다.

어린이 미술관  작품전시를 관람하면서 이번 주 더위를 피해보는 건 어떠세요?

그럼 또다른 이야기도 금방 찾아올게요. 안녕~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