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전상의 장군을 모신 사당 '충민사'

여행/공연

여러분! 여러분은 '광주의 3충신'을 아시나요?

임진왜란 당시 의병장으로 순국한 충렬공 '고경명', 충장공 '김덕령', 정묘호란 당시 후금군과 싸우다가 순절한 구성공 '전상의' 이렇게 3분이 광주의 3충신이라고 불리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 ​정묘호란 당시 후금군과 싸우다가 순절한 구성공 '전상의' 장군의 위패와 영정이 모셔져있는 충민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번 충민사를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충민사는 원효사를 올라가는 길에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충민사에는 광주에서 태어나고, 자란 전상의 장군의 유패와 영정이 봉안되어있는 곳 이에요~

충민사에는 사당과 유물관이 있는데요~ 유물관에는 ​갑옷, 투구, 활, 교지, 완문이 전시되어있고, 전상의 장군의 업적이 그림으로 그려져있어요~

여기서 잠깐!! 여러분들은 교지와 완문이 어떤 것인지 아시나요???

교지는 ​국왕이 관원에게 내리는 각종문서를 뜻하고, 완문은 ​관부에서 향교, 서원 등 개인 종이에 발급하는 문서라고해요~ 이렇게 귀한 문서들이 충민사 박물관에 전시되어있다는 사실!!!

​여러분께서 전상의 장군의 업적을 잘 모르실 것 같아서 오매광주가 준비했습니다!!

전상의 장군은 광해군 9년에 임진왜란 때 잡혀간 동포 150여 명을 귀환 시키셨고, 인조 5년에 정묘호란 때 안주성 싸움을 하며 순절하셨어요.

순절한 후에 무등산에 예장이 되셨고, 숙종 10년에 충신 정려를 명맡았다고합니다. 그리고 충민사는 연중무휴이고, am 9시 ~ pm 18시 까지 운영을 한다고해요~ 하지만, 동절기에는 am 9시 ~ pm 17시 까지 운영한다는 걸 꼭 알고 계셔야합니다~

충민사 근처에는 운암서원과 충장사 등 다른 관광지가 많으니, 충민사만 보시지마시고, 다른 곳도 함께 관람해보세요~

여러분! 광주 충민사에 전상의 장군의 유패와 영정이 모셔져있는 사실과 전상의 장군이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정보들을 잘 모르고 계셨죠??

더 열심히 찾아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충민사-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1050 충민사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