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광주, 전남지역 선교의 아버지 '유진벨선교기념관'

여행/공연

오하~여러분은 양림동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양림동하면 백년 전 선교사들이 선교와 의료, 교육, 문화 활동을 위해 지은 근대 건축물들이 떠오르는데요.

이 아름다운 정신과 이야기를 품을 수 있었던건 호남지역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유진벨 목사 덕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제가 양림동에 위치해 있는 유진벨선교기념관에 다녀왔습니다.

유진벨선교기념관은 지하1층에는 양림동선교사들의 이야기가 담겨져있고, 지상1층에는 유진벨선교사의 이야기가 담겨져있어요.

유진벨선교기념관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비석은 유진벨 선교사의 첫번째 부인 '로티 위더스푼 벨'의 첫번째 묘비석 이에요.

묘비석에 있는 파인 자국은 한국전쟁 당시에 총탄을 맞은 자국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지상 1층 유진벨선교사의 생애와 선교여정에대한 전시를 보여드릴게요.

여기 있는 내용은 여러 전시 중의 일부일 뿐!! 여러분이 관람 하러 가시면 더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광주 전남지역 선교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유진벨 선교사 너무 잘생겼지않나요??

다음은 지하 1층 양림동선교사들의 대한 전시를 소개를 보여드릴게요~

지하 1층에 내려가자마자 보이는 저 조형물 속에 들어가면 영상이 재생되고 있으니 처음 부터 끝까지 관람해보세요~

지하 1층에서는 어느 곳을 중심으로 선교활동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광주에서 의료 선교를 할 때 사용했던 의료 도구들이에요~ 

지금 의료 도구와 비슷한 것도 있고, 많이 변형된 것도 있는거 같은데 정말 신기하지않나요?

여기서 잠깐!! 외관도 정말 멋있는 유진벨선교기념관은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월요일을 제외 한 다른 요일에  다 같이 호남지역에 복음의 씨앗을 뿌린 유진벨 선교사의 일생을 관람하러 유진벨선교기념관에 가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