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념전시회 보러 조선대가자!

여행/공연

오하~ 여러분~

7월12일 부터 28일까지 광주에서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리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하이다이빙 대회가 열리는 조선대학교에서 기념전시회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제가 다녀왔습니다.

조선대학교에서는 총 3가지의 기념전시회를 하는데

1. 미술대학 안에서 전시하는 '물, 생명, 상상력'

2. 조선대학교 곳곳에 그려져있는 '아트밸리'

3. 조선대학교 본관중앙현관에 위치한 김보현 & 실비아올드관에서 전시하는 '찰나의 빛, 영원한 색채, 남도'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3가지 전시 같이 보실까요?

첫번째로 미술대학에 위치한 '물, 생명, 상상력'이에요~

이 전시의 주제는 수영대회의 '물', 모든 생명체는 물과 불가분 관계를 맺기때문에 '생명', 주제를 풀어나갈 미술의 '상상력'입니다.

이 작품은 생태주의 세계관이 기반하는 '바이오아트'에요~ 이 전시는 정말 신기한게 많아요!! 어항 속에 물고기들도 있고, 식물들도 있고, 사진에는 없지만 현미경도 있어요!

저는 이 작품을 보고  굉장히 의미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어요. 유리판의 배 모양 위에 2014 0416 304 라는 숫자가 반복되어 있어요. 이 의미는 5년 전에 있었던 세월호와 안타까운 희생자의 숫자를 적어놓았습니다.

여러분!! 여러분들도 저처럼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그려진 벽화에서 인증샷을 찍어보세요~

여기 있는 사진보다 더 많은 포토존이 있고, 이 전시장에는 삼각대도 배치되어 있어요~ 삼각대는 정말 센스 넘치는 것 같지않나요??

두번째로 조선대 곳곳에 그려진 '아트밸리'에요~ 그림들이 너무 이쁘지않나요? 이거 진짜 꿀정보!! 여러분이 찾기 힘들어 할까봐 제가 어디에 그려져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이 작품들은 미술대 앞에 위치한 야외공연장 벽에 그려져있어요.

이 작품은 조선대 본관 계단 밑에 그려져있어요. 마지막으로 조선대 후문 스타벅스 맞은편에 1개가 그려져있어요! 찾아보세요^^

마지막으로 김보현 & 실비아올드 미술관에 전시하는 '찰나의 빛, 영원한 색채, 남도'입니다.

'물, 생명, 상상력' 전시는 조형물이였다면, '찰나의 빛, 영원한 색채, 남도'는 여러작가들의 회화가 그려져있어요.

저는 많은 회화 중 이강하 작가의 '무등산의 봄' 작품이 가장 멋있었요. 정말 멋있지 않나요? 그림도 멋있고, 색감도 정말 멋있더라구요~

여러분~ 우리 같이 곧 있으면 완공 될 하이다이빙대도 구경하시고,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념 전시회도 구경해요~

다음에 또 2019광주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관한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