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원데이클래스 즐기기, 나를 위한 달달한 하루

맛집

오하~~아침에는 쌀쌀한 기운에 긴팔입고 나왔는데 헉......... 오후에는 반팔아님 못 입겠네요 ㅠㅠ 이렇게... 오월이 가고 여름이 오는 걸까요?

더위에, 일에, 공부에 살짝 지쳐있을 때 필요한 건?! 바로 "당" 그럴 때 땡기는 건?! 바로 "마카롱"

늘 사서만 먹었던 마카롱을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만들어 본 마카롱! 한번 보실래요?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하루의 특별한 즐거움을 선물해주는 원데이클래스가 유행이죠? 항상 배우고 싶은 마음은 있어도 바빠서 미뤄왔던 취미들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을 위한 특별한 체험과 힐링을 원한다면 원데이클래스에 주목해주세요!! 이름처럼 단 하루 수업이지만 그 여운은 결코 원데이라 할 수 없답니다.

우리의 삶을 좀 더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원데이 클래스, 광주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현재 도자기, 가죽공예, 캘리그라피, 그림그리기, 베이킹 등 하루 2~3시간이면 알차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수업들이 광주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답니다.

그 중 제가 직접 찾아보고 체험한 원데이클래스를 소개해들게요.

마카롱 원데이클래스

롱마카롱 - 학당

요즘 가장 즐겨먹는 디저트를 말하면 저는 마카롱을 꼽을 수 있어요. 사먹기만 했는데... 이번 기회에 제가 한번 만들어서 먹어보자!라는 생각으로 클래스에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이제 스타트!!

1. 머랭치기

이런 신문물이 없었다면 티비에서 본 것처럼 팔이 빠지게 머랭을 만들었겠죠? ㅎㅎ

2.  색소 넣고 섞기

색소라고 해서 좀 그렇긴 하지만... 마카롱 특유의 맛있는 색을 내주기 위해 또 열심히 섞어줍니다^^

3. 꼬끄 반죽 준비와 예쁘게 짜기

꼬끄.... 이름도 귀엽죠? 우리가 아는 마카롱 모양으로 예쁘게 짜 줘요. 다행히 아래에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어서 거기에 맞게 예쁘게 색칠하면 된답니다.

4. 오븐에 굽기

이제부터는... 신에게 맡겨야지요 ㅎㅎ

빨리 끝나겠지~~~ 했는데 헉...... 정말 4시간 걸립니다.!! 아니 4시간 그 이상 걸리는 과정이에요.

마카롱을 얕보면 안 된다는 것을 직접 만들어보고서 깨달은 하루였습니다.

살짝 들여댜보니 꺄~~!!!  잘 구워지고 있습니다.

5. 필링 채워주기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필링만 채워주면요^^

6. 데코하기

필링 채운 후에는 더 예쁘게 데코를 해줬어요.귀욤귀욤 아기자기하게

7. 완성^^

너무 예쁘죠? 사실 더 예쁜데 제가 사진으로 잘 못 담았네요 ㅠㅠ 저는 선생님의 적극적인 가르침 덕분에 30개 정도의 마카롱와 3봉지 정도의 꼬끄크러스트를 만들었답니다.

여기서 잠깐! 퀴즈! 마카롱은 만들고 바로 먹을 수 있다? 없다?

정답은 없다!! 입니다. 사실 당연히 먹어도 되지만, 바로 드시는 것 보다 하루 정도 숙성시키고 먹는 게 가장 베스트라는 사실!!

직접 경험하면서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고 제가 만든거라 그런지 더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양도 많이 만들어서 친구들에게 특별한 선물까지 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클래스였습니다.

선물 주면서 제가 만들었다고 말하는 게 얼마나 뿌듯했는지.. ㅋㅋ평소 마카롱을 좋아하시거나 디저트를 좋아하시거나 만들기를 좋아한다거나...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모이세요~~!!

아아!! 원데이클래스를 직접 경험해보니 꾸준히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서 벗어나 나의 시간에 맞춰 단 하루! 오롯이 자기 자신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 할 수 있는 것이 원데이클래스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여러분도 여러분 자신에게 신나는 하루를, 의미있는 하루를 선물해보세요.^^

아! 제가 다녀온 롱마카롱-학당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주소 : 광주 광산구 하남대로 54번 안길 164(지번: 하남동 704 1층)

전화 : 062-531-6755

** 홈페이지 확인 및 예약 필수

https://blog.naver.com/jinny5491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