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광주5미, 광주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best 5

맛집

광주!하면?? 바로 맛!!! 오늘은 광주5미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음식하면 전라도라고 할 정도로 전라도 광주에는 맛집이 많다는 사실, 혹시 아시나요?

​1. 눈으로만 봐도 배부른 한정식

제일 먼저 소개할 음식은 광주에 있는 모든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한정식인데요.

광주 한정식의 장점은 나물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종류의 김치와 젓갈까지 모두 다 맛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광주 한정식의 특징은 맛의 고장답게 음식 하나하나가 전부 다 맛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광주에서 한정식 메뉴로 빠지지 않는 메뉴는 바로! 홍어삼합!!

신선로와 홍어삼합, 생고기, 전복, 장어, 삼계탕 등등

광주 한정식, 괜찮지 않나요?

2.입안에 사르르 송정떡갈비

광주에 떡갈비 거리가 있다는 사실, 혹시 아시나요?

광주에는 떡갈비 거리가 조성이 될 정도로, 떡갈비가 유명한데요.

광주에 떡갈비가 유명한 이유는 떡갈비가 입에서 사르르 녹을정도로 맛이 있기도 하지만,돼지뼈국을 무제한으로 주는 등 인심이 푸짐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송정리에 있는 떡갈비 집에 가면, 돼지뼈를 2-3번 정도 리필을 해서 먹는데요.

맛있는 떡갈비도 먹고 돼지뼈국도 먹으면, 1석 2조라고 해야 할까요?

요즘에는 돼지뼈국 리필이 사라지고, 육회 등이 나오는 곳도 있던데, 만약 송정리에 있는 떡갈비 집에 간다면 돼지뼈국이 무한으로 제공되는지, ​미리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3.몸에 좋고 맛도 좋은 오리탕

혹시 오리 좋아하시나요? 광주에는 떡갈비 골목도 있지만, 오리탕 골목도 있는데요.

광주에 오리탕이 유명한 이유는 들깨가루와 초장을 섞은 양념장에다가 오리를 찍어서 먹고, 신선한 미나리가 거의 무제한으로 제공이 된다는 것인데요.

저는 일반오리보다는 오리 중에 으뜸인 청둥오리를 주로 먹는데, 신선한 미나리도 먹고 몸에 좋은 천둥오리도 먹고, 또 밥은 남은 국물에 볶음밥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완전 별미랍니다!

4.자연의 맛을 찾아 무등산 보리밥

혹시 광주를 대표하는 산 이름, 아시나요?

​광주를 대표하는 산은 바로, 무등산인데요.

​무등산의 높이는 1187m로 국립공원으로 지정이 될 정도로, 아름답고 서석대 등 보존 가치가 높은 산인데요.

무등산에 가게 되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는 바로 광주5미에 선정된 무등산 보리밥이 있습니다.

광주에서 무등산 보리밥이 유명한 이유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무등산에서 나오는 채소와 나물의 맛이 좋기 때문인데요.

무등산 보리밥의 경우에는 비빔밥으로도 먹고, 쌈을 싸서도 먹기 때문에 광주 무등산을 방문한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5.어머니의 손맛 그대로 광주김치

마지막으로 소개할 광주5미는 바로, 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광주김치인데요.

광주를 중심으로 남도김치는 맛있기로 유명한데, 이유는 김치에 젓갈과 고춧가루 등 각종 양념이 듬뿍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광주는 현재, 1994년부터 매년 광주김치대축제를 개최할 정도로 우리나라 김치산업 육성까지 담당하고 있는데요.

광주에 오면, 꼭 광주김치를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5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