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더니

양손이 바빠지는 곳, 무한리필의 호사를 누리자!

맛집윤가네월남쌈 (남구 봉선로)

오늘도 열심히 먹었다. 맛있어서 조금 많이 먹었을 뿐인데...다 먹고 나면 밀려오는 생각 ‘아 오늘도 돼지런 했구나. 내일부터는 운동도 하고, 조금만 먹고 좋은 음식만 먹어야지’ 작심삼일이라도 갔으면 하는 나의 마음은 하루도 가지 않고 또 맛집 검색에 열중이다.

그렇게 약간의 양심의 가책을 느낄 때 생각나는 메뉴가 있다. 채소를 듬뿍 먹을 수 있고 튀기거나 볶지 않아 왠지 몸에도 좋을 것 같은 그런 웰빙음식이 있는 곳. 윤가네월남쌈을 소개한다.

셀프바에서 무한리필로 즐기는 월남쌈과 채소! 또 많이 먹겠네

가게 한쪽에 무려 세 칸의 셀프바가 있다. 칸마다 8~10개의 채소와 샐러드 등이 가득 채워져 있다. 월남쌈 코너에는 채 썰어진 양배추와 당근, 오이, 파프리카, 무순 등 신선해 보이는 재료들이 있고 샤브샤브 코너에는 배추, 청경채, 숙주, 버섯 등이 있다.

옆으로 감자, 고구마샐러드와 파인애플 등 정신을 혼미하게 하는 맛난 것들이 잔뜩이다. 요즘 튀김에 초밥까지 나오는 샤브샤브 뷔페도 많지만 이곳은 메인메뉴 본연에 충실한 것이다. 매일 아침 관리되는 셀프바의 채소와 샐러드 상태도 좋다.

친절하신 사장님은 오랜 기간 샤브샤브 전문점을 운영하며 생긴 노하우로 손님이 원하는 것들로 메뉴를 조합하고 셀프바를 꾸렸다. 무엇을 뜰까 고민하고 있으면 “다 맛있고 신선하니 고루고루 가져다 드세요”라는 팁 아닌 팁도 알려주신다. 아, 셀프바를 보니 또 많이 먹게 생겼다.

특제소스와 다양한 추가 토핑! 또 많이 먹는 중

샤브샤브 장인인 사장님은 기본 상차림을 해주시며 소스에 대한 설명을 해주신다. 청양고추와 겨자 등이 들어가 약간의 알싸한 맛이 나는 핫수키소스, 젓갈과 파인애플이 들어간 해물소스, 된장을 활용해 구수한 맛이 나는 스미소소스가 월남쌈과 샤브샤브의 맛을 더해줄 삼대장 소스다.

여기에 셀프바에 칠리와 땅콩소스까지 있으니 최소 다섯 쌈이 가능하다. 소스가 세팅되며 비장의 무기가 선사되는데 그것은 작은 티스푼. 물에 데친 월남쌈이나 샤브샤브 고기, 채소를 소스에 직접 찍으면 소스가 묽어져 본연의 맛이 사라지므로 티스푼으로 소스를 덜어 끝까지 맛있게 드시라는 배려가 돋보이는 티스푼이다. 

뿐만 아니다. 전복이나 해물, 오리고기 등도 추가할 수 있는데 세트 구성이 잘 되어 있어 원하는 메뉴로 선택해 먹을 수 있다. 물론 그냥 소고기로만 먹어도 손색이 없는 곳이고 세트가 아닌 단품으로도 추가할 수 있다. 다섯 가지 소스에 찍어 한입씩, 내 입맛에 맞는 소스를 찾아 계속 먹기도 바쁜데, 신선한 전복까지 넣어 먹으니 웰빙의 끝을 달리는 기분이다.

소고기부터 쌀국수, 죽까지 완벽한 코스요리! 또 많이 먹었네

붉은빛의 샤브샤브 고기는 오늘따라 더 신선해 보인다. 하지만 샤브샤브의 핵심은 고기 먹기 전에 데쳐먹는 배추와 숙주의 맛 아니겠는가. 보글보글 끓는 육수에 배추, 숙주, 버섯 등을 잔뜩 넣어 먹으니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얼어붙은 마음도 녹여주는 것 같다.

채소 좀 먹었다 싶으면 고기 투하. 바로 건져먹어도 맛있지만 라이스페이퍼에 이것저것 넣어 월남쌈으로 만들어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 채소를 리필해오기를 무한반복, 하지만 끝이 아니다. 만두와 쌀국수면도 제공되기 때문에 쉴 새 없이 먹어야 한다.

이제 정말 못 먹겠어! 백기를 들 때쯤, 아 죽이 남았다. 육수를 건져내고 죽과 달걀을 풀어 솜씨를 발휘해본다. 뜨끈뜨끈한 죽이 완성되었다면 오늘의 미션도 클리어!! 이렇게 많이 먹었는데도 속이 부대끼거나 느끼하지 않으니 오늘 이 메뉴를 선택한 나 자신을 칭찬해본다.

월남쌈, 샤브샤브 가게 특성상 참 분주하게 먹어야 하는 곳이다. 따뜻한 물에 얇은 라이스페이퍼를 적시자마자 꺼내 그릇에 올리고 내가 좋아하는 채소들을 올린다. 티스푼으로 소스를 넣어 예쁘게 말아 한입 먹으며 다른 한 손으로는 샤브샤브 냄비에서 끓고 있는 채소와 고기를 건져야 하는 곳. 두 손이 바쁘지만 입과 마음은 행복한 윤가네월남쌈에서 이번 주말 맛있는 식사를 하는 것은 어떨까?


*업체정보 

주소 : 광주 남구 봉선1로 74-5

전화번호 : 062-384-9233

영업시간 : 10: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명절 이틀휴무


*대표메뉴 (점심메뉴는 오후 2시까지/ 주말‧공휴일 가능)

월남쌈소고기 (점심) 10,000 (저녁) 12,000

월남쌈소고기+해물 (점심) 16,000 (저녁) 18,000

소고기쌀국수 7,000

글·사진=블로거 활화산이수르(이수연)



댓글0
0/300